방광암 증상 및 생존율 보험청구 구비서류 총 정리
새해 들어서 금연 및 금주를 다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금연과 금주를 시작하게 되면 각종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방광암 증상 및 생존율 보험청구 구비서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광암이란?
- 방광암은 소변을 저장하는 곳의 장기에 악성 세포가 생긴 질병을 말합니다.
- 주로 60대~70대에 발생합니다.
- 발병 빈도는 여성 보다 남성이 3배 가량 많습니다.
방광암 증상
- 긴박뇨
- 하지부종
- 골반 통증
- 배뇨 시 통증(요통)
- 덩어리 만저짐
- 혈뇨
- 옆구리 통증
- 잦은 배뇨
- 요실금
환자의 80% 이상이 소변이 명백하게 붉은색으로 보일 수 있고, 녹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변 볼 때 발생하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흔히 배뇨통이라고 합니다. 또 한 소변 길이 막혀서 복부 통증 및 하지 부종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암 원인
- 흡연
- 음주
- 화확물질 노출
방광암 증상 및 원인은 보통 담배 연기 및 주변 화확물질과 같은 발암물질의 노출에 있습니다. 특정 산업 화확물질에 대한 노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노출이 최근 안정 법률 때문에 매우 감소 하였습니다. 방광암 환자 중 흡연 환자가 50% 정도로 높습니다.
방광암 생존율
- 5년 평균 생존율 77%
- 1기 생존율 : 88%
- 2기 생존율 : 63%
- 3기 생존율 : 46%
- 4기 생존율 : 15%
방광암 환자의 50% 이상이 1기에 발견 됩니다. 최근 면역항암제의 등잔으로 완치율이 꽤 많이 오른 편입니다. 예전에 비하면 5년 생존율이 낮았지만 면역항암제 덕분에 예후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전이가 된 경우는 생존율이 낮아지므로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위 내용처럼 조기에 발견되면 어떠한 질병이든 완치율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항상 몸에 이상 변화가 생기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암의 경우 늦게 발견될 수록 예후가 안좋아집니다.
방광암 보험청구 구비서류
- 진단서
- 입퇴원확인서
- 진료비영수증
- 진료비세부내역서
- 의무기록지
- 수술확인서
- 정밀검사결과지(MRI, CT, PET, 초음파,조직검사결과지)
마지막으로
과도한 흡연과 음주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새해가 밝았으니 금연과 금주를 실행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항상 건강은 본인이 챙겨야 됩니다. 남이 챙겨주지 않습니다.
2 thoughts on “방광암 증상 및 생존율 보험청구 구비서류 총 정리 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