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3만 달러 돌파

비트코인이 한달만에 3만 달러 돌파를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3만달러 급등

최근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두 달 만에 다시 3만 달러를 돌파하며 거침 없이 상승하고 있다.

그 이유는 뭘까 ?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시작한 비트 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신청이 다른 대형 운용사로 이어지며 급등에 불을 지폈다는 분석이다.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여파로 기존 화폐의 대안으로 부각되던 코인이 급등한 이후 다시 3만달러를 돌파한것이다.

지난 14일까지만 해도 2만5천 달러 안팎에서 횡보하던 것을 고려하면 불과 일주일 사이에 20% 이상 상승했다.

비트코인 3만 달러 돌파!!

블랙록에 이어 다른 대형 자산운용사들도 비트 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에 나서면서 비트 코인을 끌어올리고있다.

블랙록은 지난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 코인 현물 ETF인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신탁” 상장 신청했다.

그리고 지난 20일에는 또 다른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와 인베스코도 비트 코인 현물 ETF 상장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청했다.

이외에 다른 운용사들도 상장 신청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록은 월가 최대 큰 손이다. 블랙록 같은 전통 금융기관들이 가상자산에 힘을 쏟자, 투자자들은 이를 제도권 진입의 호재로 받아들이는 기류이다.

대다수 코인 투자자들은 몇일 이내 3만 2천달러를 테스트 할것이라는 평가이다.

만약 이를 넘는다면 3만6천달러, 4만5천달러에서 4만8천달러까지 진입할것으로 전망하고있다.

향후 2024년에 다가올 반감기에 대한 기대 또한 크다.

비트코인 10억 갈수있을까?

그럼 비트 코인이란 무엇인가?

비트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암호화폐 중 가장 대표적인 디지털 화폐입니다. 2008년에 익명의 개발자가 새로운 화폐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은 일종의 분산원장 기술로, 디지털 거래 내역을 안전하게 기록하고 유지하는 기술입니다. 비트코인도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거래 기록을 분산하여 기록하고, 이를 체인 형태로 연결합니다.

비트코인은 중앙관리기관이 없는 탈중앙화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거래 수수료가 낮고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어지며 대중적으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