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빨리 낫는법과 장염 증상 및 보험청구 구비서류 총 정리
최근 큰 명절인 설날이 지나갔습니다. 그러나 이때 가장 조심해야 될 것들이 있는데요. 바로 장염 입니다. 오랜만에 고향 집에 갔더니, 맛있는 음식들이 많다고 이것 저것 먹다 간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장염 빨리 낫는법과 장염 증상 및 보험청구 구비서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염이란
- 장염은 사람의 위와 장에 염증을 만드는 질환의 일종으로 매우 작은 바이러스인 노로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식중독을 말합니다.
- 대부분 바이러스는 낮은 기온에서 번식력이 떨어지지만, 노로바이러스는 낮은 기온에서 반대로 활발히 활동을 합니다.
- 겨울철 식중독의 원인 입니다.

장염 원인
- 노로바이러스에 감염 되어 있는 음식 또는 음료를 섭취 하게 되면 감염이 됩니다.
- 상한 음식이 주된 원인입니다.
- 해당 질병에 걸린 사람에게 전염이 되기도 합니다.
- 사람에게 쉽게 퍼질 수 있으며, 소량의 바이러스만으로 감염될 수 있을 정도로 전염성이 매우 높습니다.
- 특히 겨울철 감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장염 증상
- 보통 24~48시간 잠복기를 거칩니다.
- 구토
- 메스꺼움
- 오한
- 복통
- 설사
- 근육통
- 권태감
- 두통
- 발열
- 오한
- 탈수 증상
- 복부 불편감
- 복부 통증
- 오심
- 무기력증

장염 빨리 낫는법
- 충분한 수분 보충
- 수액치료
- 약물치료
- 유산균
- 충분한 휴식
- 당이 많은 음식 섭취 금지
장염에 걸리게 되면 구토와 잦은 설사로 인하여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물, 이온음료 등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온음료 중 당 성분이 들어가 있다면 설사가 더 심해질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장염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내방하여 꼭 약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액은 손상된 장점막을 회복시키고 탈수 증상을 완화하도록 수분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병원에 내방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장염 보험청구 구비서류
- 진단서 및 진료확인서(치료 목적 수액 처방)
- 진료비세부내역서
- 진료영수증
- 입퇴원확인서
최근 보험청구를 하면 수액 맞은거에 대해서 보험사들이 영양제는 지급을 거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처음 병원에서 서류를 발급 받으실 때 꼭 치료 목적으로 수액을 맞았다고 글을 적어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염에 걸리게 되면 엄청난 고통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앓아 눕게 됩니다. 이럴 때는 꼭 병원을 가시는 것이 추천 드리며, 또한 지사제 같은 경우는 의사의 진단을 받으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술과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음식을 꼭 피하셔야 빨리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장염 빨리 낫는법 6가지와 장염 증상 및 보험청구 구비서류 총 정리 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