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가기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친절한 사람들, 환상적인 해산물, 라멘, 일본 최대의 축제, 그리고 티 없이 맑은 자연과 함께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와요.

훌륭한 음식과 그보다 더 훌륭한 사람들이 있는 후쿠오카는 일본에서 세 번째 큰 도시 규슈 의 심장부이자 여유로운 항구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일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이며 아시아 대륙과 가까워 역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가기

놓치지 마세요

  • 후쿠오카시는 일본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음식으로 유명하며, 특히 돈코츠 라멘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 후쿠오카에는 일본 최대 축제인 돈타쿠 축제와 그보다 더 작은 규모의 수없이 많은 축제들이 열립니다
  • 후쿠오카는 크지 않기 때문에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가시는 길

도쿄와 오사카에서 신칸센 또는 비행기로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와 한국 간에는 배와 항공편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타이완, 상하이와도 비행기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도쿄에서 출발하는 경우 하네다 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1시간 45분 걸립니다. 열차 여행이라면 도쿄역 에서 하카타역까지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을 타면 5시간 이내로 갈 수 있습니다.

오사카의 이타미 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는 비행기로 1시간 15분 걸립니다. 신오사카에서 하카다역까지 신칸센을 타면 약 2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가기

두 도시 이야기

후쿠오카는 일본에서 다섯 번째 큰 도시이며 규슈의 북쪽 해안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가운데 나카스섬을 두고 하카타 와 텐진  두 부분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 두 곳이 별도의 도시로 동쪽의 하카타는 상업 도시였고, 텐진을 포함한 서쪽 후쿠오카는 성도였습니다. 1889년 두 도시가 합쳐지면서 후쿠오카라는 현대적인 도시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하카타 는 후쿠오카의 비즈니스 중심지이자 도쿄에서 오는 신칸센의 종착역이기도 합니다.

하카타역은 후쿠오카의 교통 중심지로, 지하철을 타면 공항까지 6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텐진 지역은 문화 중심지로, 수많은 부티크 숍과 레스토랑, 바가 있습니다. 반면 나카스 는 때로는 화려하지만 때로는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이며 밤에만 그 진가를 보여줍니다.

따뜻한 날씨와 긍정적인 사람들로 인해 일본의 지중해 라고도 불립니다. 이 도시는 사실 도쿄보다는 서울이나 상하이와 더 가깝습니다. 그래서 일본을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이 후쿠오카에 들르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도쿄, 교토, 오사카보다 더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후쿠오카를 추천합니다.

맛있는 라멘과 생선 요리

일본 전역에서 맛있고 저렴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돈코츠 라멘 한 그릇을 280엔이면 먹을 수 있는 식당들도 있으며, 도시의 길거리 음식들은 현지인은 물론 아시아에서 온 관광객들을 유혹합니다. 스시와 사시미를 좋아한다면, 별미 사바(고등어)를 꼭 먹어봐야 합니다.

재미있는 축제 즐기기

하카타 돈타쿠 축제 는 매년 5월 골든 위크에 열립니다. 이 축제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골든 위크 축제로, 매년 200~300만명이 이 축제를 찾습니다. 매년 7월에 열리는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에서는 하카타의 거리를 따라 행진하는 1톤 규모의 가마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개의 큰 축제를 제외하고도 작은 축제들이 시내와 주변 지역에서 연중 다채롭게 벌어집니다.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가기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둘러보기

대중교통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 빠른 지하철과 편리한 마을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규슈와 일본 내의 더 많은 지방을 돌아보려면 큰 버스 터미널과 신칸센 역이 위치하고 있는 하카타역을 중심으로 동선을 계획하세요.

공항도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국내선 터미널에서 도심까지는 지하철로 6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후쿠오카시와 규슈의 나머지 지역에서 공항까지 정기적인 버스 노선도 운행합니다.

하카타항 국제터미널 은 규슈의 가장 외진 섬들과 한국까지 이어지는 노선을 운행하며, 부산까지 2시간 걸리는 정기 여객선이 있습니다.

규슈로 가는 관문

후쿠오카시를 찾는 많은 사람들은 이곳을 규슈 지방을 여행하는 관문으로 이용합니다. 이 도시는 나가사키 , 가고시마 , 벳푸, 구마모토  같은 규슈 지방의 다른 주요 도시까지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하카타 버스 터미널과 텐진 버스 터미널 모두에서 이 도시들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으며, JR 하카다역에서 규슈를 가로지르는 장거리 열차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후쿠오카현 내에는 지역 버스, 열차, 지하철 등 니시테츠 교통 서비스와 연결되는 교통편이 많습니다.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가기

숨이 멎을 정도로 황홀한 해변과 산의 풍광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도시기 때문에 인근의 산과 해변으로 이동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시사이드 모모치 에는 후쿠오카의 주요 명소 중 한 곳인 후쿠오카 타워가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많은 현지인들이 인근 이토시마 반도로 바베큐, 수영,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모여듭니다. 이토시마는 하이킹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500년간 규슈를 관리한 행정 도시

7세기에 세워진 다자이후라는 작고 조용한 도시는 한때 규슈의 행정 중심지였습니다. 옛 관청 터가 아직도 남아 있으며, 텐만구와 칸제온지 등 여러 주요 사원과 신사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텐만구는 학자와 학업 성취를 기리는 신사로, 일본의 유명 학자 스가와라 미치자네(845-903)를 학업의 신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시험을 앞둔 학생들이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주로 찾습니다.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가기

다자이후텐만구신사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가기

어떤 추방자의 영혼을 달래기 위해 지어진 후쿠오카의 옛 신사

일본에는 수백 곳의 텐만구 신사가있는데, 각 사원은 그 학식으로 이름 높은 학자인 스가와라 미치자네의 영혼에 바쳐졌습니다. 이 텐만구 사원들 가운데 두 지역이 가장 유명합니다. 바로 교토의 기타노 텐만구 신사 와 후쿠오카의 다자이후텐만구 신사입니다. 특히 다자이후의 신사는 미치자네의 무덤 위에 세워진 것입니다. 다자이후텐만구 신사는 그 자체로도 웅장하지만, 드넓은 부지를 뒤덮은 수천 그루의 아름다운 매화나무가 그 웅장함에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놓치지 마세요

  • 매화나무: 6천여 그루의 매화나무가 신사의 부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매년 3월 일제히 꽃을 피웁니다.
  • 다자이후텐만구 신사의 입구에 줄지어있는 가게에서 기념품과 간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일본에 네 곳밖에 없는 국립박물관 중 한 곳인 규슈 국립박물관

오시는 길

다자이후텐만구 신사는 후쿠오카시 에서 대중교통으로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니시테쓰-후쿠오카 텐진역에서 니시테쓰선을 타고 후쓰카이치에서 환승하여 다자이후역까지 오세요. 다자이후텐만구 신사는 다자이후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신사로 가는 길

신사로 향하는 길 양쪽에는 달콤한 팥이 들어간 구운 모치 찹쌀떡인 우메가에 모치를 판매하는 특산물 가게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녹차, 검은깨, 인절미와 같은 맛의 아이스크림들을 파는 판매대는 물론, 기념품과 작은 장식품들을 파는 상점들도 있습니다.

경내 입장

본당에 가기 전에, 경내를 둘러보는 시간을 잠시 가져보세요. 다자이후텐만구 신사의 매력 중 하나는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완전히 떨어져 있는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가기

다자이후텐만구 신사의 중심부

혼덴이라고 하는 중심 본당은 후지와라 가문과의 치열한 경쟁으로 다자이후로 추방되기 전까지 9세기에 거대한 영향을 미친 학자이자 정치가이자 시인이었던 스가와라 미치자네의 무덤 위에 세워졌습니다. 미치자네는 903년 다자이후에서 죽었으며, 다자이후텐만구의 가장 초기 건축물(안쪽 신사)은 913년에 지어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미치자네의 죽음 이후 일본은 자연재해로 고통받았으며, 당시 정권은 이런 자연재해를 미치자네의 영혼이 저주를 내렸기 때문이라고 해석하였습니다. 그래서 미치자네의 영혼을 달래고 미치자네를 텐만텐진, 즉 문학과 서예의 신으로 신격화하는 과정에서 다자이후텐만구 신사를 지었습니다.

일본의 ‘날아온 매화나무’

본당 오른편으로는 다자이후텐만구 신사에서 가장 유명한 날아온 매화나무인 토비우메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미치자네가 추방당하여 교토 를 떠난 후 이 나무가 미치자네를 너무나 그리워한 나머지 스스로 뿌리를 뽑고 미치자네를 만나기 위해 다자이후 로 날아왔다고 합니다.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가기

미치자네는 오랫동안 매화나무를 아꼈습니다. 그는 다섯 살에 처음으로 시를 지었는데, 그 내용은 ‘붉은 매화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꽃으로 내 볼을 물들이고 싶다.’라고 합니다.

시험 합격

미치자네는 학업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많은 일본인들이 시험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이 신사를 찾습니다. 본당에 해당하는 고혼덴 옆 신사 사무소에서 오마모리 부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험 기간에는 신사 부지 내에 오마모리가 엄청나게 많이 걸려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신사의 매력적인 역사 알아보기

미치자네의 삶과 시대에 관심이 있다면 신사 뒤쪽의 작은 건물인 칸코 역사관으로 가보세요. 미치자네의 삶 속 주요 사건들을 미니어처 모형으로 만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자이후텐만구 신사에서 언덕으로 올라가면 규슈 국립박물관 이 있는데, 이 곳에서 이른 시기에 명성을 얻고 갑자기 다자이후 로 추방당한 미치자네의 삶에 대해 더욱 종합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다른 멋진 전시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축제

다자이후텐만구에서는 연중 여러 가지 축제가 열립니다. 우메슈(매화주) 연례 축제가 매년 3월 매화나무 개화 시기에 맞추어 열립니다. 또 3월에는 와카 작가들이 기모노를 입고 작은 개울에 둘러앉아 술잔을 물에 띄우고 이 술잔이 자신에게 닿기 전까지 시를 짓는 교쿠스이노엔 축제가 열립니다.

매년 1월에는 우소카에라는 행사가 개최되는데, 참가자들은 액운을 쫓기 위해 나무로 조각한 피리새를 교환하는 의식을 진행합니다. 이 피리새 조각들 중 하나는 금색으로 칠해져 있는데, 이 금 조각을 받은 사람에게는 일 년 내내 행운이 따른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여행 가기전 준비물 리스트!

1.여권

2.엔화환전

3.동전지갑

4.변환 어댑터 (일명 돼지코)

5.여행자 보험

6.보조 배터리

오사카 여행 리뷰 구경하기

Leave a Comment